토론토대학교 경영 합격

토론토대학교 경영 합격

학생명: 허**
관리기간: 1년
진학대학: University of Toronto
전공: Business
유학피플 대학진학 관리형 프로그램 참가

Q. 캐나다대학 입학과 University of Toronto로 진학을 결정한 이유는?

A.
처음에는 국가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어요. 아무래도 그 나라로 대학을 가게 되면, 취업도 해야 하고 평생 살아야 할 것 같았거든요. 담당 컨설턴트 분께서 국가별로 장단점을 얘기해주셔서 선택이 쉬웠던 것 같아요.

취업비자가 제일 길게 나오고 영주권도 가장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하고 캐나다대학 입학으로 정했습니다. 또, 제가 여자이고 어리다 보니 부모님께서 치안을 가장 크게 신경 썼는데 누구나 아는 것처럼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라는 인식이 있었구요. 비용도 걱정이었는데, 물가나 학비 등을 따졌을 때 제일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캐나다 대학교 중에서 가장 명문대학교로 알려져 있기도 하고, 저는 석사 과정까지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학문적으로 가장 유명한 토론토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다른 대학의 비즈니스 스쿨도 많은 고려를 했는데, 학문에 집중하여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은 토론토대학교라고 생각하여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왜 12학년을 다시 다니기로 결정했는지?

A.
내신이 되게 애매했어요. 원점수는 낮은데 등급은 엄청 낮지도 높지도 않은 편이라 부모님께서 처음에는 반대가 심하셨습니다. 캐나다대학은 원점수를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무조건 고등학교 12학년을 다니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컬리지로 갔다가 Transfer를 할까 고민도 해봤지만, 저는 1학년 때부터 University of Toronto에서 공부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고등학교 과정이 적합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입학 시기가 굉장히 중요한데, 담당자분께서 플랜을 두 가지 제시를 해주셨고 영어 테스트를 거친 결과 실력이 부족할 것 같아 입학 전 어학연수를 짧게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을 다시 다니는 것을 결정한 건, 재수생이었던 제가 내리기에는 굉장히 힘든 결정이었습니다. 제가 흔들리거나 그럴 때마다 담당자분께서 제가 한 선택의 후회가 없게 중심을 잡아주셨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이제 삼수를 하는 거냐 대체 언제 대학교는 입학할 거냐 이런 소리를 하곤 했지만, 흔들리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막상 캐나다 사립 고등학교에 입학하니 저보다 나이가 많은 분들도 계셨고 나이 불문하고 다들 정말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캐나다대학 진학을 목표로 똘똘이 다 뭉쳤기 때문에 공부할 때 정보 공유도 많이 되었습니다.

Sunset helicopter tour over downtown Toronto. Another beautiful day in a beautiful city. If you ever get a chance to  see a city by air go for it, you wont regret it!
Photo by mwangi gatheca / Unsplash
Q. 유학피플에 가장 만족했던 점은?

A.
유학원을 4~5군데 방문해서 상담을 받았고, 전화로는 정말 셀 수 없이 많은 곳에 전화해서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이렇게 제가 많이 알아보다 보니, 저보다 아는 담당자에게 제 대학 진학을 맡겨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캐나다대학을 직접 경험해본 유학피플 컨설턴트는 저한테 전달해주는 내용이 달랐고 입학지원을 할 때 어떻게 하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줬습니다. 또, 무조건 어떤 플랜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저의 상황에 맞춰 알려주셨습니다.

진행하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시고 전공에 대한 지식도 많으셔서 major 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캐나다유학원을 선택할 때 정말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진행해주셨으면 했는데, 상담 때도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모두 알고 계셨기 때문에 믿고 진행을 시작했습니다.

토론토에 있으면서도 중간에 유학원 담당자가 바뀌거나 막상 오니 잘못된 정보를 받은 학생들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담당자분께서 전달해주신 내용 그대로 진행했고 덕분에 성공적으로 토론토대학교까지 입학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캐나다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A.
영어공부는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타이트하게 하고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어는 엄청나게 많이 해도 부족하다 싶을 정도고, 저도 IELTS 7.0을 만들어서 대학에 진학했지만 자유롭게 영어를 구사하는데 캐나다 대학교 입학 후 1년 이상은 걸렸던 것 같아요.

또, 같은 학교 학생들 같은 경우에도 영어 때문에 학점이 낮은 친구들도 많구요. 특히 제 전공 특성상 다른 학생들과 과제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가 가장 힘든 것 같아요. 제대로 된 캐나다유학 생활을 꿈꾸신다면 무조건 영어공부에 매진하시기를..!!

Uhakpeople 유학 무료상담
사전 예약제, 개인 맞춤형 최적화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