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의대/약대 파운데이션
조만간 약대 입시가 바뀐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우리나라에서는 하늘의 별따기나 다름이 없는 직업이기 때문에 보다 수월하고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영국으로 많은 분들이 약사의 의사의 꿈을 꾸며 떠나고 있습니다.
미국이나 캐나다도 있지만 의대나 약대로 입학하는게 너무 어렵고 과정이 길지만 영국은 충분히 입학이 가능하며 기간도 계획적으로 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약대와 의대로 유명한 영국대학교를 각각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niversity of Nottingham Pharmacy
노팅업 대학교는 러셀그룹의 일원으로 전 세계 대학교 순위 100위 안에 드는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명문대학교입니다. 예전에는 옥스브릿지 뒤를 잇는 최고 명문대학교였으나 조금 그 순위가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약대는 여전히 영국에서 2위를 차지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노팅엄대학교의 약대과정은 국내 보건복지부가 인정을 하고 있기 때문에 졸업을 한 후에 한국에 돌아와서도 약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덕분에 한국학생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노팅엄 대학교의 약대에 진학을 하기 위해서는 Science Foudation을 필수로 이수를 해야합니다.
입학조건은 그리 까다롭지가 않은데요. 내신은 약 5등급 혹은 6등급이면 충분하며 아이엘츠도 5.5로 6개월만 공부하면 충분히 취득할 수 있는 점수입니다.
약학을 공부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초 지식들을 파운데이션 과정동안 배우게 되는데요. 영어수업과 생물, 화학, 수학을 공부하게 됩니다. 약 8개월에서 12개월 동안 파운데이션과정을 공부하면서 성적관리를 잘했다면 노팅엄 대학교 MPharm과정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면 여기서도 어느정도 조건을 충족을 해야합니다. 파운데이션 기간동안 성적이 60% 이상이어야하며 영어는 70%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뷰도 별도로 실시를 하며 아이엘츠도 7.0을 취득해야만 본과정으로 진학할 수가 있습니다.
진학과정은 4년 과정과 5년 과정으로 나뉘어집니다. 기간의 차이는 실습기간을 포함하냐 안하느냐의 차이입니다. 본래 실습과정은 약대 과정이 모두 끝나고 본인이 스스로 취업비자를 취득해 일자리를 구해야 했지만 이런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학생비자로 실습까지 할 수 있는 5년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운데이션과 Mpharm 과정 그리고 실습까지 약 6년동안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필기시험을 보고 약사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
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 Medicne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센트럴 랑카셔 대학교는 의대로 아주 특화되어 있는 학교입니다. 영국대학교 중에서 취업률이 세 번째로 높으며 북서부지역에서는 취업률이 가장 높은 대학교입니다.
특히 의대가 가장 유명한데요. 학교에서 제공하는 MBBS는 국제학생을 위주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주니어때부터 이론과 함께 실습이 병행이 되기 때문에 가장 현장감넘치는 수업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센트럴 랑카셔 대학교의 의대 관련 파운데이션 과정은 Medicine과 Life Science 두가지가 있습니다. Medicine이 Life Science보다 좀 더 높은 입학조건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메디신의 내신 3등급에 아이엘츠 6.0 그리고 그 외 부가조건이 있는 반면 라이프 사이언스는 내신 7등급, 아이엘츠 4.5만 있다면 진학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과정이 끝난 후에 메디신 파운데이션은 MBBS 5년 과정으로 진학을 할 수가 있으며 라이프사이언스 과정은 6년과정으로 1년 더 깁니다.
지금까지 의대외 약대로 유명한 대학교와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