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국제학교 (인기이유?)

뒤늦게 캐나다유학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가장 캐나다 대학교 입학을 하려고 하면 국제학교를 통해서, 입학하는 방법을 쉽사리 검색을 통해서 알 것입니다. 또,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아도, 가장 많이 추천하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다 똑같은 방법을 추천하니, 학생이나, 학부모님께서는 "유학원 상술"또는 "이 방법 말고도 있을 텐데"라는 생각을 많이 가지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그런 의구심을 불식시키고 어떻게 명문대학교에 입학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합니다.

캐나다국제학교 (인기이유?)

캐나다국제학교를 가는 이유? 의구심 해소!

캐나다 대학교를 가기 위해 검색하면 아마 캐나다 국제학교 통해서 입학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나와있을 것입니다.
또, 상담을 하고자 유학원을 방문했을 때 가장 많이 추천받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너무 다 똑같은 방법만을 추천하니 당연히 학생들과 부모님께서는 '유학원의 상술 아닌가?' '이 방법 말고도 있을 것 같은데?' 등 의구심을 많이 갖기도 하십니다.
오늘은 그 의구심을 싹 날려버리고 어떻게 명문 대학교를 입학하는지 증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국제학교를 통해서, 입학을 많이 하는 대학교들 리스트


한국과 캐나다의 교육 시스템의 차이를 알자.!

한국은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 수시나, 정시를 준비합니다.
하지만, 캐나다는 오로지 "내신점수" 만 가지고 입시를 준비합니다.
즉.. 한국과 같은 수능제도는 없습니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고등학교 때 내신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캐나다는 절대평가를 하기 때문에, 원점수(100점 만점)가 평균 80점 중반대입니다.
우리나라는 학교마다 내신점수의 편차가 심하고, 수능에 올인한 학생들도 있기 때문에, 내신을 잘 유지하기가 어렵고, 특히 수능이 끝나고, 고 3의 2학기는 내신이 낮은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캐나다는 고3 2학기의 내신도 매우 중요하면, 평균 80점대 학생이 많아서, 우리나라 내신 성적을 가지고, 캐나다 명문대에 지원해서 합격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캐나다 국제학교에서 1년간 고등학교 내신을 새롭게 받기 위해서, 대학교 입시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새롭게 고등학교 내신을 만들기에, 한국에서 받았던 성적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이 원하는 전공에 맞추어서, 대게, 12학년 6과목의 성적으로 대학입시를 준비합니다.
입학하고자 하는 학교와 전공에 맞추어, 수업을 듣기에, 내가 필요하지 않은 과목을 수강할 필요도 없습니다.
예를 들어, 경영학과에 지원하고자 한다면, 굳이 과학 과목을 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캐나다국제학교는 대학 수업을 위한 전초전!

대학교 입학과 동시에, 유학생들에게 따로 영어만 공부만 할 시간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그건 마치 한국어를 잘 못하는 외국인이 한국으로 유학 와서, 전공수업을 들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한국인과 같이 수업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한국어가 일취월장하지 않는 것이랑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네이티브와 함께 하고, 교수님과 소통하고, 수업을 따라가고, 과제를 하고, 시험을 볼 수 있을 정도의 영어실력은 반드시 갖추어서 입학해야 합니다.

그래야 좋은 성적을 받고,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국제학교에서 1년간 내신 점수 만들고, 영어로 기본과목을 공부하고 대학교에 입학한 학생은, 전공 수업을 영어로 들었을 때, 최소 80% 이상은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캐나다 커리큘럼을 이해하고, 과제하는 법, 문화를 이해한 후에, 대학교에 입학하기 때문에, 준비 없이 입학한 학생들 보다 더 나은 출발선상에서 있을 수 있습니다.


경험으로 알아보는 캐나다국제학교에서의 1년! 옳은 결정일까?

1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과연 옳은 걸까요?

유학생들에게, 대학교에서 어떤 것이 가장 힘든가라고 하면, 90% 이상은 영어가 가장 힘들었다고 대답합니다.

작년에 Y 대학교를 다니고 있던 학생이 왔습니다.

자사고를 다녔던 학생이기에, 오로지 수능에 올인했고, Y 대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캐나다 대학을 가기에는 내신성적이 매우 낮았습니다.

제가 "이 성적으로는 바로 캐나다대학교로 입학할 수 없어요!."라고 했을 때,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힘들어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영어 공부를 해야 하고, 대학교에 입학하기 전 준비과정이라고 생각해야 한다고 했고, 3일 정도 고민 끝에, 1년의 기간을 투자하기로 맘을 먹었습니다.

캐나다 유학 가기 전에, 아이엘츠 점수를 최대한 높게 취득할 수 있도록 준비했고, 목표한 점수를 만들었기에, 국제학교에서는 내신 성적에만 집중했습니다.

처음에 저랑 계획했던 토론토대학교 세인트죠지 컴퓨터사이언스 학과에 입학을 결정했고, 그 외에 학생이 원했던 대학교들에서 대부분 오퍼를 받았습니다.

캐나다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 캐나다국제학교 입학 방법은 최근 들어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물론, 다른 방법을 통해 입학하는 법도 있지만, 대학교에 들어가서, 적응하는 것과 학점을 보면, 극명한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원하는 대학교와 전공에 어떻게 입학해야 하는지, 많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