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보딩스쿨, 보드웰
캐나다 사립고등학교를 검색하면 ON(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위치한 국제사립고등학교에 대한 안내는 쉽사리 접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BC(브리티시 콜롬비아)주 밴쿠버에서는 국제사립 명문고등학교를 찾아보기 어려우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은 30년 전통의 캐나다보딩스쿨 보드웰하이스쿨 (Bodwell High School)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녀분이 학교공부 수준이 중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면, 아카데믹한 수업을 소화하는데 많은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비교적 한국 교과목보다 수학도 쉬운 편이고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생각은 영어가 기본적으로 불편함과 어려움이 없을 때 가능한 내용이기 때문에 저희 아이들에게도 꼭 적용되는 얘기는 아닙니다.
국제학생 비율이 적은 공립학교 및 사립학교들은 현지 local 학생들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국제학생의 경우 첫번째 학기 혹은 첫해에 적응이 쉽지 않습니다.
4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온 650여명의 국제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보드웰하이스쿨(Bodwell High School)은 국제학생들에게 철저하게 맞추어진 커리큘럼과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써포트를 받으며 캐나다 문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으며 미국, 캐나다, 영국 등 다양한 국가의 명문대학교를 위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8-12학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보드웰하이스쿨(Bodwell High School)에서 12학년까지 학업을 마치고 대학진학을 하셔도 되지만 처음 유학을 시작하는 1~2년간의 학업을 하고 트랜스퍼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Bodwell High School에서 교직원과 선생님들의 훌륭한 써포트를 받으며 유학생활에 적응하고 학습적인 부분과 영어에 대한 실력향상과 자신감을 가지고 좀 더 상위권의 탑 보딩스쿨로 트랜스퍼를 하여 본인의 꿈과 목표를 펼치는 플랜을 제안드립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보드웰하이스쿨 (Bodwell High School)은 어떤 학교인지 알아볼까요?
캐나다 보딩스쿨의 대표주자 NO1 Bodwell High School
1991년 설립 30년 전통의 명문사립 캐나다보딩스쿨
남녀공학 사립기숙학교
8-12학년 /만 13-18세
45개국 이상 약 650명 재학생/ 한국인 7%
교복착용
캐나다 서부 BC주 중산층들이 주로 거주하는 North Vancouver에 위치한 보드웰하이스쿨 Bodwell High School은 지역적으로 매우 안전하고 교육열이 높은 지역입니다. 또한 밴쿠버 광역시와 가까워 문화적인 경험과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립고등학교 VS 보딩스쿨 (Bodwell High School) 비교
1년에 2학기동안 총 32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공립학교에 비해 1년 최대 40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보드웰하이스쿨 Bodwell High School은 졸업시기를 앞당겨 조기졸업이 가능합니다.
Daily Schedule & School Calendar
Academics
8-12학년/ 한반 평균 20명 수업
학기당 5과목 수강
토요일 심화학습 제공
AP & IB
Club & Sports & Leaderships
University Prep
대학 진학 카운셀링
대학교 박람회
프리젠테이션 & 워크샵
포트폴리오 작성 준비
캐나다 보딩스쿨 보드웰은 하나부터 열까지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Dormitory 보드웰 기숙사 시설 및 부대시설
500명 이상 수용, 신입생 2학기 기숙사생활 필수
여학생 2-3인실/ 남학생 3-4인실
바닷가/ 산 전망
카페테리아
학생 라운지
기숙사 및 룸 청소
Parents communication (학부모님과의 소통)
정말 많이 알아보고 선택한 유학원
(유학피플을 통해서 보드웰을 보낸 어머님 후기)
저희 남편이 태국쪽에서 사업을 하다 보니, 중학교 때, 아이들을 데리고 조기유학을 왔어요. 중학교 때까지는 태국에서 배울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고등 교육부터는 캐나다에서 하는것이 좀더 선진 교육을 받지 않을까 싶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가능한 일반 홈스테이 생활보다는 기숙사 생활이 편하겠다 싶어서, 보딩스쿨쪽으로 알아보게 되었고, 그리고, 제가 외국에 있다 보니, 소통이 원활하고 친절하고 전문성이 있는 분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다행이 여기 태국쪽에서 먼저 보낸 학부모님들을 알게 되었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고, 유학피플을 소개 받았습니다.
제가 꼼꼼히 따지고 보는 스타일인데, 여기 지치지 않고, 꾸준히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상담 너무 잘 해 주셨고, 진행하면서도 현지에 있을 때도, 소통을 잘 해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곳에서 했습니다.
잘 적응을 하고 있고, 소통이 언제나 되고, 그러니 맘이 놓이고, 무엇보다도 아이도 넘어가서 잘 공부를 하고 있으니, 너무 좋습니다.
잘 한 선택이었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