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보딩스쿨-저스틴시에나
Justin Siena High School in Napa Valley
저스틴 시에나 하이스쿨은 미국 서부의 샌프란시스코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든 브릿지를 건너 위로 조금만 올라가다 보면 나파벨리가 나옵니다. 나파벨리는 와이너리를 굉장히 유명하다 보니 이쪽 저쪽에 포도밭고 와인공장들이 아주 많습니다. 지중해성 기후로 연중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며 청명하고 푸른 날을 종일 볼 수가 있습니다.
혹시 나파벨리가 어디있는지 궁금해서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해 본 분이시라면 온통 '날이 좋다', '와인이 맛있다'는 글만 올라오신 것을 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도시 자체가 워낙 작고 인구도 8만 명이 채 되지 않은 소형 도시이기 때문에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공부하기에는 아주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겠죠?
저스틴 시에나 고등학교
보이시죠? 미국 서부의 명문 보딩스쿨 저스틴 시에나 고등학교는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샌프란시스코 북동쪽에 위치한 나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쪽의 샌프란스시코로 북쪽의 새크라멘토와 자동차로 1사간 여 분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지리적으로도 공부하기 아주 좋습니다. 샌프란시스코까지는 자전거로 2시간 여가 걸리기 때문에 주말에는 라이딩을 가도 좋겠죠?(장난입니다..)
저스틴 시에나 고등학교는 굉장히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 학교입니다. 미국에는 교육기관을 평가하는 지표가 굉장히 많은데요. 그 중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평가지표가 US NEWS와 포브스 그리고 니케가 있습니다. 지표 별로 조금씩 평가하는 기준이 다른데용. NIche는 기본적으로 학교 수업의 질, 명성, 입시 결과로 평가를 하며 여기에 학교의 시설적인 부분과 인종관 관련된 내용도 평가항목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Niche 평가에서 저스틴 시에나 고등학교는 무려 A+등급을 받았을 정도로 모든 면에서 뛰어나답니다. 남녀공학으로 약 575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극히 드문 한국인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교에 들어가기 위해서 100개가 넘는 AP수업과 Honors, Prep Cours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대학교 입학이라는 미국조기유학의 목표를 실현하기에 가장 알맞은 학교 저스틴 시에나 고등학교는 완벽한 시설과 수준 높은 교육으로 모든 졸업생이 컬리지와 대학교로 입학을 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평균 GPA가 4.0만점에 3.65로 굉장히 높습니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명문 고등학교이다 보니 University of California에 속한 대학교로 아주 많은 학생들이 진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프린스턴 대학교와 예일대학교, 브라운대학교, 코넬대학교, 존스홉킨스대학교, UC버클리, 버지니아 대학교 등 미국의 명문대학교로 많은 학생들이 진학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조기유학, 서부 관리형 고등학교 저스틴 시에나 고등학교는 캠퍼스 내에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사진이 실제 학생이 지내는 방의 모습입니다. 1인 1실이 기본으로 독립된 공간에서 편안하게 생활할 수가 있습니다. 기숙사라고 해서 딱딱한 느낌을 주는 것이 아니라 일반 가정집의 학생방처럼 아늑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학교까지의 거리도 가깝고 시설도 좋아서 인기가 워낙 많다보니 마감이 빠른 편입니다. 그래서 저스틴 시에나 고등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싶으시다면 보다 빨리 지원을 하는 게 낫겠죠?
지금까지 미국조기유학, 서부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저스틴 시에나 고등학교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유학피플과 함께라면 이 곳말고도 보스턴과 시카고 LA 등의 도시에서 보다 안전하고 보다 확실하게 공부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꿈, 스스로 키워나가길 바라신다면 지금 바로 유학피플에 문의하세요~